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맥스에서 리소스를 다룰땐 FBX나 OBJ를 임포트 할 일이 많다. 문제는 맥스파일을 여는 것 아닌 이상 import에서는 사각형 폴리곤이 삼각형으로 쪼개져서 들어온다는 것이다.
별 다른 작업 없이 익스포트 할땐 또 관계가 없지만 메시를 수정한다거나 UV를 다시 펴야한다거나 아니면 둘 다 이거나 이러나저러나 사각메시와 삼각메시는 작업효율에서 차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는거.
맥스에서는 간단하게 삼각메시를 사각메시로 바꿀 수 있다.
리본박스 상단 [ Modeling ]
Geometry (All) 을 선택해서 펼쳐주시고 ,
[ Quadrify All ] 클릭
- Quadrify All 클릭전 , 버텍스 전체 Weld 를 한번 해주는것이 좋다.
- 사각형 메시가 엔진에 임포트 , 익스포트 되면서 생성된 삼각메시 처리에 효과적이다. ( 리토폴로지 과정에서 애당초 , 처음부터 삼각메시였다면 툴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. )
가장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지지만 역설적이게도 가장 효율적인 자동화는 어쩌면 ( 매번 느끼지만 ) 사람의 손일 수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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