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Find Me./서류준비 - 자기소개서

자기소개서 질문의도

반응형

본인의 경험중 현실과 이상의 차이가 가장 컸던 사례와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서술하시오



1 . 경험 및 경력

제일 처음 등장하는 ‘본인의 경험’은 경험이나 경력에 대해 묻는 것이다. ‘경력’이 아닌 ‘경험’으로 지칭한 것으로 보아 신입지원포지션이나 학생 , 인턴등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할 확률이 높다.

 



2 . 현실과 이상의 차이

현실과 이상에서 어렵게 생각할 수 있지만 좀 더 풀어서. 말하자면 ‘내 경험 중 나의 상황과 내가 원하는 상황’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.

예를 들어 학교 생활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데 이떄 나의 상황은 이러했고 내가 원하는 방향은 이런 방향이었다. 로 정리해볼 수 있다.

 


보통은 ‘갈등’의 상황이 많이 떠오를수 있을 것 같지만 꼭 어려웠던. 상황을 떠올릴필요는 없다. 이 질문은 결국 지웑자의 장점과 단점 , 단점의 극복방법을 묻는 질문이다.

3 .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

가장 중요한 지점이다. 당신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떄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묻는 질문이다.

‘2’에서 어려운 상황 , 힘든상황 , 갈등상황을 경험했음을 기재했고 이제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기재해주면된다. 여기서 지원자의 성향 , 가치관 , 장점 및 단점이 드러날 수 있으며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 , 지원하는 기관 , 회사 , 단체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입체적으로 평가하게 된다.

 



반응형